고객지원Support

이리디움 넥스트 최종발사(8차) 성공 완료

2019.01.12

이리디움 1세대 위성, 이리디움 넥스트 차세대 위성 교체 완료

스페이스X, 총 8회에 걸쳐 이리디움 75기 위성 발사 완료

한국시간으로 2019년 1월 12일 0시 31분에 이리디움의 최종 10기 위성을 탑재한 스페이스X의 팔콘9 로켓 발사가 성공적으로 이루어졌습니다. 발사 후 10기의 위성은 이리디움 네트워크 통제센터와 첫 교신을 성공하였으며, 초기 궤도 진입 시험단계에 들었습니다. 

이번 발사는 이리디움이 스페이스X와 함께 이뤄낸 역사적인 차세대 위성교체 프로젝트이면서, 최종적인 이리디움 넥스트 발사 프로젝트를 완결했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이로써 첫 번째 발사부터 2년이 채 걸리지 않고, 총 75기의 이리디움 넥스트 위성을 8회에 걸쳐 팔콘9 로켓 발사를 통해서 완료하였습니다.  이리디움은 기존 1세대 위성을 현재 최신의 기술을 적용한 차세대 위성네트워크로 교체하기 위하여, 총 3조5천억원을 투자하였습니다. 

차세대 위성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이리디움의 새로운 광대역 위성통신서비스 써투스(CertusSM) 가 시작됩니다.  최신의 진보된 기술과, 주파수 황금 대역으로 평가 받는 L-band 를 기반으로 가장 빠른 속도로 극지방을 포함한 전세계에 광대역 해상, 육상, 항공용 위성통신 서비스를 제공하게 됩니다. 특히, 이리디움 넥스트 페이로드에 포함된 AireonSM 항공기 관제 시스템은 최초로 지구상의 어느 곳에서라도 모든 항공기의 실시간 위치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이리디움 넥스트위성은 전체적으로 총 81기가 제작되었으며, 스페이스X 팔콘9 로켓발사를 통해서 75기의 위성이 궤도에 올라갔으며, 6기의 위성은 육상에 예비용으로 보관 됩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이리디움 대한민국 공식 사업파트너, 아리온통신㈜ 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이리디움이 제공하는 차세대 서비스 상세내역은 http:///www.iridium.co.kr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리스트 페이지로 이동